首頁 > 文章 > 國際 > 國際縱橫

朝鮮黨報報道北京紀念座談會活動 刊發習近平講話

朝鮮研究 · 2010-10-28 · 來源:朝鮮研究博客
抗美援朝 收藏( 評論() 字體: / /
朝鮮勞動黨中央機關報《勞動新聞》,編譯前一部分:

    10月25日,在中國人民志愿軍朝鮮前線參戰60周年到來之際,紀念座談會在北京人民大會堂隆重舉行。
    
    中國共產黨中央委員會總書記、中華人民共和國主席、中央軍事委員會主席胡錦濤同志等中國黨和國家領導干部參加座談會。
    
    在京中國人民志愿軍英模代表、中國人民解放軍駐京部隊和地方朝鮮前線參戰者、老戰士代表,已故中國人民志愿軍指揮官夫人,志愿軍英雄烈士遺屬代表,有關部門負責干部,北京市各界代表等參加座談會。
    
    中國共產黨中央委員會政治局委員、中央軍事委員會副主席徐才厚同志主持座談會。
    
    中國共產黨中央委員會政治局常務委員、中華人民共和國副主席、黨中央軍事委員會副主席習近平同志代表中共中央、國務院及中央軍委講話。
    
    習近平同志就隆重紀念中國人民志愿軍朝鮮前線參戰60周年講話如下:
    
    我們要努力學習和發揚中國人民志愿軍的偉大愛國主義精神和革命英雄主義精神,更加奮發有為地推進中國特色社會主義偉大事業。
    
    愛好和平是中華民族的優秀傳統。
    
    在侵略者發動的戰爭嚴重威脅到新中國安全的危急時刻,中共中央和毛澤東同志毅然決然地作出了抗美援朝、保家衛國的歷史性決策。
    
    英雄的中國人民志愿軍將士高舉保衛和平、反抗侵略的正義旗幟,與朝鮮人民和軍隊一道,舍生忘死浴血奮戰,贏得了抗美援朝戰爭的偉大勝利。
    
    這是維護世界和平與人類進步事業的偉大勝利。
    
    ……
朝鮮研究博客(dprk.blog.hexun.com)


附錄原文:

주체99(2010)년 10월 27일 로동신문

 

중국인민지원군 조선전선참전 60돐 기념좌담회

베이징에서 진행

 

중국인민지원군 조선전선참전 60돐에 즈음하여 10월 25일 베이징의 인민대회당에서 기념좌담회가 진행되였다.

좌담회에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호금도동지를 비롯한 중국당과 국가의 지도간부들이 참가하였다.

또한 베이징에 있는 중국인민지원군 영웅대표들, 중국인민해방군 베이징주둔부대와 지방에 있는 조선전선참전자들, 로전사대표들, 희생된 중국인민지원군 지휘관들의 부인들, 지원군영웅렬사가족대표들, 관계부문 책임일군들, 베이징시의 각계 대표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 서재후동지가 좌담회를 사회하였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화인민공화국 부주석이며 당중앙군사위원회 부주석인 습근평동지가 당중앙위원회와 국무원, 중앙군사위원회를 대표하여 연설하였다.

그는 중국인민지원군 조선전선참전 60돐을 성대히 기념하는데 대해 언급하고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우리는 중국인민지원군의 위대한 애국주의정신과 혁명적영웅주의정신을 적극 따라배우고 발양시켜야 하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위업을 더욱 힘있게 추진해야 한다.

평화를 사랑하는것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이다.

침략자들이 일으킨 전쟁이 새 중국의 안전을 엄중히 위협하고있던 위급한 시기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와 모택동동지는 결연히 항미원조보가위국의 력사적인 결정을 채택하였다.

영웅적인 중국인민지원군 장병들은 평화수호, 침략반대의 정의의 기치를 높이 들고 조선의 군대와 인민과 함께 한전호속에서 생사를 판가리하는 혈전을 벌려 항미원조전쟁의 위대한 승리를 이룩하였다.

이것은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고 인류의 진보를 이룩하는데서 거둔 커다란 승리이다.

그는 붉은 피로 조선의 대지에 진달래를 활짝 피운 렬사들의 영웅적위훈은 력사에 길이 남을것이라고 하면서 60년간 중국인민은 중조 두 나라 군대와 인민이 피로써 맺은 위대한 전투적친선 그리고 조선정부와 인민이 지원군을 보살펴주고 사랑해주고 적극 지원해준 감동적인 화폭들을 잊지 않고있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항미원조전쟁은 제2차 세계대전후 첫 대규모적이며 국제적인 국부전쟁으로서 교전쌍방의 무장장비수준차이가 현저하였으나 중국인민지원군은 조선인민군과 어깨를 겯고 빛나는 승리를 부단히 거두었다, 간고하고도 령활한 전투끝에 중국인민지원군과 조선인민군은 제국주의침략자들에게 심대한 타격을 가함으로써 적들이 1953년 7월 27일 정전협정에 조인하지 않으면 안되게 하였다고 언급하고 다음과 같이 계속하였다.

위대한 항미원조전쟁은 평화를 수호하고 침략을 반대하는 정의의 전쟁이였다.

중국인민지원군의 힘의 원천과 승리의 요인은 위대한 항미원조투쟁의 정당성에 있다.

60년전 중국인민이 참을수 없는 정황에서 분연히 지원군을 파견하여 항미원조전쟁에 참가한것은 전적으로 평화를 수호하고 침략을 반대하는 정의의 조치였다.

하기에 지원군전사들은 싸우면 싸울수록 더욱 용감해졌으며 왕성한 투지와 높은 사기를 가지고 세상을 놀래우면서 적들의 간담을 서늘케 하는 전쟁기적을 부단히 창조할수 있었다.

이 정의의 전쟁은 전세계 평화애호나라와 인민들의 지지와 원조를 받았다.

모든 사실은 조국의 영예, 독립과 안전을 위해 일떠나 싸우는 각성된 민족은 필승불패이라는것을 증명해주었다.

위대한 항미원조전쟁은 새 중국의 위신과 군대의 권위를 높여주고 약자가 강자를 타승한 전례를 창조하였다.

항미원조전쟁의 승리는 적아 쌍방의 력량차이가 현저한 조건에서 마련된것이다.

미군은 핵무기를 제외한 일체 신식무기들을 다 동원하였을뿐아니라 륙군의 3분의 1, 공군의 5분의 1, 태평양함대의 대부분병력을 전쟁에 투입하였다.

중국인민지원군 장병들은 렬세한 장비로 결사전을 벌렸다.

그들은 령하 30℃이하의 혹한속에서 눈덮인 험산준령을 종횡무진하면서 목숨바쳐 싸웠다. 수많은 용사들이 중상을 당하고도 피바다우에서 다시 일어나 적을 향해 돌진하였으며 심지어 자기의 몸으로 적의 화구를 막았다. 전투과정에 설사 한사람과 한자루의 총이 남는다고 해도 진지를 끝까지 사수하였으며 적들과 마지막까지 혈전을 벌렸다. 적들의 《공중교살》에 그들은 맹폭격과 삼엄한 봉쇄에도 불구하고 끊을수도 없고 파괴할수도 없는 강철의 수송로를 구축하였다.

《공중육박전》의 영용한 전투에서 그들은 세계공중전력사상 기적을 창조하였다. 그들속에서 양근사, 황계광, 구소운 등 수십만명의 영웅공신과 수많은 공신집단이 배출되였다.

그들은 중화민족의 영웅아들딸답게 조국의 안전과 세계평화의 견실한 수호자로서 《가장 사랑스러운 사람들》이라는 영광스러운 칭호에 부끄럽지 않게 투쟁하였다.

위대한 항미원조전쟁은 중국공산당과 군대의 혁명정신을 발양시키고 빛내이였다.

항미원조전쟁은 눈물겹고 감격적인 개가가 울려퍼지게 하였을뿐아니라 위대한 항미원조정신을 낳았다.

그것은 조국과 인민의 리익을 보다 귀중히 여기고 조국과 민족의 존엄을 위해 헌신적으로 싸우는 애국주의정신이며 용감하고 완강하며 목숨도 아낌없이 바치는 혁명적영웅주의정신이며 곤난과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시종 사기를 북돋아준 혁명적락관주의정신이다.

그것은 또한 조국과 인민이 부여한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아낌없이 바치는 혁명정신이며 인류의 평화와 정의의 위업을 위하여 분투하는 국제주의정신이다.

위대한 항미원조정신은 중국공산당과 군대의 숭고하고도 생동한 화폭으로서 중화민족의 전통적미덕과 품격을 집중적으로 보여주는것으로,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민족정신의 구체적인 구현으로 된다.

이런 정신은 영원히 중국인민의 고귀한 재부이다.

중국인민지원군이 조선전선에서 이룩한 모든 위대한 승리는 전국의 각 민족인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당시 전국의 광범한 인민은 당과 정부의 호소에 호응하여 줄기찬 항미원조운동을 벌렸으며 전선과 전쟁을 지원하였다.

전국각지에서 부모들이 자식을 바래주고 안해가 남편을 바래주며 형제들이 저저마다 입대하는 감동적인 장면들이 펼쳐졌다.

수천수만의 철도로동자들과 자동차운전사들, 로동자들이 련이어 조선전선에 나가 전시수송과 후방사업을 맡아하고 의료일군들은 의료봉사대를 무어 중조 두 나라 군인들을 치료하였으며 전국적범위에서 지원군위문운동과 무기헌납운동, 지원군렬사가족우대운동이 벌어져 전선군인들의 사기를 크게 북돋아주었다.

전국의 각 민족인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성원이 있었기에 지원군장병들은 원쑤들에 대한 적개심을 안고 전쟁의 모든 곤난을 이겨내며 강대한 적들과 싸워이겨 마침내 항미원조전쟁에서 승리를 이룩할수 있었다.

항미원조전쟁과정에 평화와 정의를 위해 싸운 지원군 전체 장병들은 전쟁에서 전쟁을 배우고 피의 불바다의 어려운 고비에서 장비를 신속히 개선하였으며 기술수준을 높이고 우리 군대를 단일병종작전으로부터 현대무력병종의 련합작전으로 넘어가게 하였으며 렬세한 장비에 의거하여 현대전쟁에서 이길수 있는 일련의 새로운 경험과 기술, 전법을 창조하였다.

이와 함께 전쟁과정에 현대전쟁의 요구에 적응하는 수많은 군사인재들을 키워내고 중국군사사상과 군사과학기술의 현대화를 다그쳤으며 중국군대건설을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서게 하였다.

전국 각 민족인민들은 이처럼 당의 절대적인 령도밑에 세기와 더불어 전진하는 영웅적군대를 가지고있는것을 영광으로, 긍지로 여기고있다.

위대한 항미원조전쟁은 세계의 평화와 인류의 진보위업에 커다란 공헌을 하였다.

항미원조전쟁의 승리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갓 창건된 중화인민공화국의 안전을 보위하였으며 제2차 세계대전후의 아시아와 세계의 정치국면에 심각한 영향을 주고 그것을 개변하였다.

이 승리는 중화민족이 폭압에 굴복하지 않고 세계평화를 수호하는 확고한 결심과 굳센 힘을 가지고있으며 압박받는 전세계인민들의 민족적독립과 인민의 해방을 위한 정의의 위업을 크게 고무하고 세계평화와 인류의 진보위업을 추진시켰다는것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그는 중국인민지원군 조선전선참전 60돐을 기념하는것은 중국인민지원군의 위대한 애국주의정신과 혁명적영웅주의정신을 학습하고 발양시키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추진하는 위업을 분발시키기 위해서이며 강대한 국방과 군대를 계속 건설하고 공고히 하며 나라의 안전과 세계평화를 수호하는데 새로운 공헌을 하기 위해서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항미원조전쟁의 포연이 멎은지 50여년이 되였지만 그때의 가렬한 전쟁이 인민들에게 남긴 상처와 아픔, 기억은 세월이 변한다 해도 절대로 사라지지 않을것이다.

오늘 세계정세의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에 대처하여 보다 평화롭고 안정된 국제적환경과 화목하고 친선적인 주변환경, 평등호혜의 경제무역환경, 서로 믿고 협조하는 안전환경을 마련하는것은 중국의 평화적발전을 실현하는 필연적요구이며 항구적이고 평화롭고 공동으로 번영하는 조화로운 세계건설을 다그치는데서도 반드시 거쳐야 할 길이다.

조선반도는 중국의 산과 물과 잇닿아있으며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것은 세계평화와 안정의 전반적정세와 관계된다.

이 문제에서의 중국의 기본립장과 정책적주장은 일관하다.

그는 끝으로 전체 중국인민이 호금도동지를 총서기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쳐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등소평리론과 《세가지 대표》중요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과학적발전관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당 제17차대회와 제17기전원회의들의 정신을 실현하며 제12차 5개년계획기간 경제사회의 훌륭하고도 빠른 발전을 다그침으로써 초보적으로 부유한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이룩하기 위해 분투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 支持烏有之鄉!」

烏有之鄉 WYZXWK.COM

您的打賞將用于網站日常運行與維護。
幫助我們辦好網站,宣傳紅色文化!

注:配圖來自網絡無版權標志圖像,侵刪!
聲明:文章僅代表作者個人觀點,不代表本站觀點——烏有之鄉 責任編輯:heji

歡迎掃描下方二維碼,訂閱烏有之鄉網刊微信公眾號

收藏

心情表態

今日頭條

點擊排行

  • 兩日熱點
  • 一周熱點
  • 一月熱點
  • 心情
  1. 張勤德|廣大民眾在“總危機爆發期”的新覺醒 ——試答多位好友尖銳和有價值的提問
  2. 反抗吧,我的人民,反抗吧
  3. 毛主席,為什么反不得?
  4. 為什么總有人把毛主席放在后四十年的對立面?
  5. 劉繼明|隨想錄(20)
  6. 美化軍閥是嚴重錯誤,整改批判應一視同仁
  7. 孫錫良 | 圓圈里的天才
  8. 由“高考狀元”想到了毛主席教育革命
  9. 吃飽了才會有道德嗎?
  10. 從‘10塊’到‘400塊’:新農合背后的沉重與希望——請對農民好一點
  1. 孔慶東|做毛主席的好戰士,敢于戰斗,善于戰斗——紀念毛主席誕辰131年韶山講話
  2. “深水區”背后的階級較量,撕裂利益集團!
  3. 大蕭條的時代特征:歷史在重演
  4. 央媒的反腐片的確“驚艷”,可有誰想看續集?
  5. 瘋狂從老百姓口袋里掏錢,發現的時候已經怨聲載道了!
  6. 到底誰“封建”?
  7. 兩個草包經濟學家:向松祚、許小年
  8. 掩耳盜鈴及其他
  9. 該來的還是來了,潤美殖人被遣返,資產被沒收,美吹群秒變美帝批判大會
  10. 小崗村分田單干“合同書”之謎及其它
  1. 北京景山紅歌會隆重紀念毛主席逝世48周年
  2. 元龍:不換思想就換人?貪官頻出亂乾坤!
  3. 遼寧王忠新:必須直面“先富論”的“十大痛點”
  4. 劉教授的問題在哪
  5. 季羨林到底是什么樣的人
  6. 十一屆三中全會公報認為“顛倒歷史”的“右傾翻案風”,是否存在?
  7. 歷數阿薩德罪狀,觸目驚心!
  8. 陳中華:如果全面私有化,就沒革命的必要
  9. 我們還等什么?
  10. 只有李先念有理由有資格這樣發問!
  1. 車間主任焦裕祿
  2. 地圖未開疆,后院先失火
  3. 孔慶東|做毛主席的好戰士,敢于戰斗,善于戰斗——紀念毛主席誕辰131年韶山講話
  4. “當年明月”的病:其實是中國人的通病
  5. 重慶龍門浩寒風中的農民工:他們活該被剝削受凍、小心翼翼不好意思嗎?
  6. 央媒的反腐片的確“驚艷”,可有誰想看續集?
亚洲Av一级在线播放,欧美三级黄色片不卡在线播放,日韩乱码人妻无码中文,国产精品一级二级三级
色吧日本一美国在线视频 | 亚洲乱码国产乱码精品精在线网站 | 中文字幕夫妇交换乱叫 | 午夜免费啪视频日本美女 | 婷婷开心色四房播播 | 欧美理论一级在线免费看 |